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뉴질랜드 비자문제 (관광비자 - 학생비자)이민성 전화 통화
    New Zealand 2023. 9. 17. 18:23

     

    뉴질랜드 비자문제( 관광비자 학생비자)

     뉴질랜드에서 입학 연기된 이야기




    뉴질랜드로 관광비자로 왔다가
    조금더 살아보고 싶은 마음에
    일을 하기 위해 학생비자를 신청했어요! 
     
     
    뉴질랜드 관광비자로 오게 되면 
    3개월 동안 지낼 수 있게 되는데
    관광비자 기간이 남은 상태에서
    학생비자로 전환을 한거에요! 

     
     

     


    뉴질랜드에서 학생비자를 받기 위해서는 ✔️
    여기 현지 학생으로 입학 조건이 맞아야 해요.
    대학을 입학하지 않는다면 어학원 입학으로
    학생비자를 받을 수 있어요.
    어학원도 아무 어학원은 안되고
    1등급 어학원으로 지정받은 어학원에서
    수업을 들어야 학생 비자를 받을 수 있어요..:)
     
     
     
    학생비자 받는 조건은 ✔️
    1등급 어학원에서 최소 14주 수업을 들어야 하고, 
    이 비용은 비자를 신청할때 한꺼번에 내야 해요 
    (한달 간격으로 나누어서 내는것 없음)
    14주라면, 거의 350만원 이상이 될 거에요~!
     
     
    저의 경우 관광비자로 왔다가 거의 한달만에
    학생비자로 변경을 했어요.
    유학원에서는 2주뒤, 늦어도 3주 뒤에
    인터림비자(실제 학생비자는 아니지만, 이 비자로도
    일단 어학원 입학은 가능하다)가 나오니,
    그 다음 바로 어학원을 다닐 수 있다고 말씀해 주셨어요.
     
     
    학생비자 잡구하기 ✔️
    학생비자를 곧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해서
    바로 잡을 구했어요!
    운이 좋게도 면접을 봤던 거의 대부분의 곳에서
    같이 일하자는 연락을 받았고
    카페잡을 구할 수 있게 되었어요!
    학생비자로 있게 되면 주당 20시간
    일을 할 수 있어요. 그래서 저는 주말잡으로
    일을 구했답니다!
     
     
    관광비자 - 학생비자 문제 ✔️
     아무리 기다려고 이민성에서 오는 메일은 없었고,
    이민성에 전화를 걸었어요!
     
    (뉴질랜드 이민성으로 전화를 걸면
    한국인 직원이 통역도 해주니
    이 점은 걱정하지 않아도 돼요!)
     
    -
     
    그리고 이민성에서 온 대답은 ✔️
    이미 관광비자가 몇개월 더 남아 있기 때문에
    인터림 비자를 줄 수 없다는 것이었어요.
     
    일반적으로 학생비자를 신청하면
    인터림비자가 나오고, 그 후에 학생비자가 나오게 돼요.
    인터림 비자를 가지고 학생으로서 학업을 시작할 수 있는데
    저는 그렇게 하지 못하기 때문에
    어학원 입학도 미뤄야 하는 상황이 왔어요.

    -
     
     🫠
    절대 봐주지 않는 이민성 ✔️
    관광비자로 왔다가 학생비자로 변경을 하게 되면
    이미 관광비자가 남아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이민성에서는 인터림 비자를 
    빠른시간안에 주지 않아도 된다고 간주하는 것 같아요..


    아무리 쫄라보고 해도 이민성은 이민성이라서 
    절대 봐주고 이런건 없더라구요 
    그래서 결국 어학원 입학을 미루게 되었어요.
    저는 이미 관광비자일때 어학원을 2주 다녔었기 때문에
    제가 다닐 어학원이 어떤지 잘 알고 있었어요.
    친구들도 얼른 보고 싶고 했지만 우선은
    비자 문제로 입학을 2주 연기 했었어요.

     
     




     
    구했던 잡 취소된 이야기 ✔️
    다행스럽게도 2주더 상황을 지켜보자고 해준
    카페잡 하나 말고는 다른 곳에서는
    비자 없이 일을 할 수 없다는 연락을 받았어요.
    (그래도 천만다행)
    관광비자로는 일을 절대 할 수 없기 때문에
    캐쉬잡을 생각하고 오시는 분도 있을 수 있지만,
    뉴질랜드에서 캐쉬잡을 구하기는 정말 어렵기 때문에
    워크비자(일하는 곳에서 받는 비자)
    혹은 학생비자를 가지고 일을 하셔야 할 거에요.
     
     
    -
     
    경험으로 내린 결론 🤍
    저와 같은 상황이 오지 않기 위해
    학생비자를 미리 준비해서 뉴질랜드 오기!
    혹은 아예 관광만 희망하시는 것이라면
    현지에서 돈을 벌 수 없다는 것을 인지하고
    오시는 것을 바라요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