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뉴질랜드 오클랜드 AEA 어학원 후기(Auckland English Academy)
    Reviews 2024. 3. 19. 03:08

     
     
     

     



    뉴질랜드 오클랜드어학원 
    오클랜드 잉글리시 아카데미 (AEA어학원) 후기
     
     
    AEA(Auckland English Academy)
    어학원을 선택하게 된 계기 :
     
    1. 학생 비자가 나오는 1등급 어학원 중
    가성비가 가장 좋았다(저렴했다.)

    2. 외국인 비율이 적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3. 오전, 오후, 저녁 수업중 하나를 골라
    수업을 들을 수 있는 어학원이었다.
     


     
     

     


    어학원 비용 (유학원을 통해 진행) 

    14주 어학원 비용 : 366만원
     
     
    참고 : 처음 8월에 여행으로 갔을때 2주동안
    어학원 생활을 했었는데 마음에 들어서
    다음에 학생 비자로 다시 입학할때에도
    같은 어학원을 선택하였다.
    (* 단기연수 가능 / 학생비자는 최소 14주)
     





     
    외국인 비율 

    외국인 비율은 말할것도 없었다.
    운이 좋았던 것인지 원래 이 어학원에 
    한국인이 별로 없는것인지 모르겠으나
    내가 다니는 동안에는 반에 한국인이 
    한명도 없었기 때문에
    영어를 사용할 수 있는 최고의 어학원이었다.

     
    졸업식을 할 때 가끔 한국인이 보이긴했지만
    다니면서 5명도 보지 못했던 것 같다.

     
    오전 수업과 저녁 수업을 모두 들어본 결과
    오전에는 나이대가 어리고, 아시아 친구들이 많은 편이었고
    저녁 수업에는 라틴 친구들의 비율이 많이 높았고
    나이대가 30대 이상인 친구들이 많았다.
     


     

     


    위치 

    AEA (Auckland English Academy) 어학원은
    시티에서도 가장 중앙에 위치하고 있다.
    어학원 밖으로 나오면 모든지 할 수 있는 그런 곳! 
     
     
    바로 앞, 옆에 카페가 있고 주변에
    치킨집, 한식당 등 다양한 곳들이 있기 때문에
    중간 쉬는 시간에 나와 사먹기에도 편했다.
    도서관도 2분거리!

     
    트레인을 타야 한다면 좀 걸어야 하지만,
    버스 정류장은 어학원 바로 주변에 다 있다.
    어학원에서 1분만 걸으면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시티 정중앙이기 때문에 저녁반으로 수업을 듣고
    오후 9시 반 정도에 수업이 끝나도 
    버스를 타러 가는게 하나도 무섭지 않았다.
     
     
    시간이 조금 지나고 친구들과 친해지니
    같은 버스 정류장에서 기다리는 친구랑은
    집에 항상 같이 갔고, 그전에 혼자 다닐때에도
    쫄보인 나도 무섭지 않게 잘 다녔다.
     
     


     


     


    체계성 

    어학원의 체계성이라 한다면 
    다른 어학원을 다니지 않았기 때문에
    비교 대상은 없지만, 수업에 있어서는
    재밌게 진행하였다.
     
     
    간혹 친구들 중에는 선생님의 수업이
    재밌지 않다고 수업을 변경하는 친구들이 있긴했다.
    (2번 정도). 그치만 대체적으로는
    만족하면서 잘 다니는 분위기였고,
    수업에 있어서도 불만을 가지는 친구들은
    많지 않았다. (선생님 배정에 따라 천지 차이)

     


     





    가장 큰 장점 

    아무래도 가장 큰 장점은
    오전, 오후, 저녁 수업중
    선택하여 고를 수 있다는 점이었다.

     
    오전에는 일을 해야 했기에
    저녁 수업으로 했는데
    5시 30분에 수업이 시작해
    9시 반에 끝났다. 

     
    라틴 친구들이 많아서 그런지
    편안한 분위기에서 부담없이 수업이 가능하다.
    (매일 선생님에게 어깨동무하는 친구들 ㅎㅎ) 

     


     

     
     
     AEA어학원 (Auckland English Academy)

    ✍🏻 개인적인 후기
     
    개인적으로는 정말 만족했던 어학원이었다.
    큰 욕심없이 영어로 친구들과 대화를 하고 싶어 
    선택했던 어학원이었는데 생각보다 더 즐길 수 있었다.

     
    저녁 수업인지라 체력적으로 많이 힘들었지만
    어학원에서 수업을 듣는 시간들이 너무 알찼다.
    평소에 헷갈렸거나 아예 생각지도 못했던 
    문장들을 배울때면 너무 신났다.
    (가끔 게임도 하고 대체적으로
    옆에 앉은 친구와 대화를 많이 시킴)
     
     
    친절하고 열심히인 선생님을 만나
    수업에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었고
    프렌들리한 라틴 친구들과 어울리게 되면서
    나도 한층 더 밝은 성격으로 변한 것 같다.


    (하지만 우리반 선생님이 아프셔서 
    다른반과 수업을 합쳐 진행한 적이 있는데
    그 선생님은 수업적인 부분에 있어서 
    체계성이 떨어졌고, 의욕이 없어 보이셔서 
    약간 아쉬웠다.( 우리반 선생님 최고 🤍))
     
     



     
    📝🤍
    -

    가장 기억에 남는것들은 아무래도 
    라틴친구들과 파티를 하며 지냈던 것인데
    어리지 않은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또래 친구들을 많이 만나면서 
    여러 파티에 참여하고,
     
     
    더 다양한 친구들을 만들 수 있었다. 
    이런 기회가 다시 올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고마운 날들이었다 !
    어학원 덕분에 나의 뉴질랜드 생활의
    삶의 질이 높아졌고 훨씬 알찼고 훨씬 행복해졌다 ✨💛
     
     


     
     

     


    어학원을 졸업한지 한달도 되지 않은 시점이지만
    혹시라도 이 글을 나~~중에 보신다면
    꼭! 변경된 부분을 체크하셔서 등록 하셨음 좋겠어요!
     
    모두 어학연수 화이팅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