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k on myself

공부기록| 마케팅용어 CPC/CPA/CPV/VTR/CPM 뜻

by forest_.eun 2022. 7. 31.





CPC : 클릭당 내는 단가
(네이버 파워링크와 같은 개념이라 생각하기)
(Cost Per Click)


노출이 얼마만큼 되고 있냐가 아닌,
광고주가 올린 광고를 얼만큼
클릭 했는지에 따라 내야하는 비용을 말한다.


계산방법 : 총비용 ÷ 클릭수





CPA : 광고주가 설정한 값에 따라
소비자가 그에 상응하는 액션을 취했을 경우
비용이 나가는 방식
(소비자의 행동당 비용이라 생각하기)

(Cost Per Action)





CPV : 조회당 비용
(한번 조회 하는데 얼마의 비용이 들었는가에 대해)

(cost per view)


계산방법 : 비용 ÷ 조회수


- 보통 CPV를 낮출수록 더 효율적으로 광고를 집행한다고 한다.
대부분은 맞지만, 꼭 그런것만은 아니다(절대적인 것은 아님)






VTR : 내 광고영상이 노출이 됐을때,
얼마만큼의 비율로
영상을 조회하는지 확인하는 것.

(예를들어, 노출이 100번, 조회가 20번이라면
VTR은 20%가 되는 것)

(View Through Rate)


계산방법 : (조회수 ÷ 노출수)*100








CPM : 1000회 노출당 비용
(다시말해, 광고가 1000회 노출되었을때
얼마만큼의 비용이 들었는지이다.)

(Cost Per Mill)


계산 : (총비용 ÷ 총노출수)×1000


- 이때 중요한 점은 노출 자체에 중점을 두지 말고,
클릭까지 도달하는데 중점을 두어야 한다!







*헷갈리는 것*

노출
: 아무런 행동 없이 광고를 보기만 한 것



조회
: 영상을 시청을 하거나, 클릭을 하는 등의
상호작용을 해야 조회로 인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