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s

일러스트 투명 배경 저장하기 [일러스트 투명바탕 저장]

by forest_.eun 2020. 7. 21.

 

 





일러스트 저장을 할 때
할 수 있는 투명 배경 저장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배경을 투명하게 처리하게 되면
내가 만들어낸 일러스트 그림만
남게돼, 여러 가지 활용도가 높아지죠


저는 저장하는 방법을 몰라 난감했기에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꼭
될 거라고 생각하고 포스팅을 하기로
마음을 먹게 되었어요:)


그럼 지금부터 배경 투명하게
저장하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일단 내가 원하는 디자인을
만들고 저장을 하면서
배경을 투명으로 고칠 수 있다는
것만 아시면 될 것 같아요!

일러스트 저장을 할 때처럼
상단 쪽에 파일을 들어가 주세요 그리고
파일 - 내보내기 - 웹용으로 저장
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오른쪽 사진 설정을
봐주세요~!

밑에 보시면 투명도가 보이시나요(?)
투명도의 체크 표시란에 체크를
해주시면 바로 투명으로
바탕이 바뀝니다:)


참고로 저장을 하실 때에는 가로세로 가
모두 1000 픽셀 이상이신 것이 좋아요:)

 

 

 

 


그리고 어떻게 저장을 할 것인지
창이 뜰 거예요

저는 데스크톱에 저장을 하도록 할게요


결론은, 사진을 디자인을
저장하실 때에 투명도에 체크를
해주시면 된다는 것,🤍

참고해주세요:-)